제주 전통주 브랜드 제주한잔, 신한스퀘어브릿지제주 프로젝트로 메밀 막걸리 ‘밀주’ 선보여

송복임 승인 2023.03.13 11:50 의견 0
제주한잔 메밀 체험 투어

밀주 포스터


[한국해양뉴스= 송복임 기자] 제주 사회적기업 파란공장(대표 조남희)의 제주 전통주 브랜드 ‘제주한잔’이 신한 스퀘어브릿지 제주 프로젝트에 선정돼 기획 및 연구 개발한 메밀 막걸리 ‘밀주’를 선보였다.

밀주는 양조장 제주지애와 파란공장이 공동 개발한 것으로, 제주 표선에 있는 메밀문화원 및 한라산아래첫마을영농조합법인이 운영하는 제주 메밀식당인 한라산아래첫마을 제주민속촌점과 메밀 풀코스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해 이용 고객에게 큰 호평을 받았다.

시음 행사를 통해 선보인 밀주는 제주에서 난 메밀을 발효한 탁주로, 부드럽고 달콤한 맛과 향긋한 풍미가 어우러진 제주 메밀의 매력을 즐길 수 있어, 출시 전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다.

특히 제주 메밀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제주도의 메밀에 대한 효능 및 성분과 메밀 음식을 알리는 동시에 제주 전통 메밀 막걸리 밀주를 시음하고 메밀 식사와 함께 맛보는 계기가 돼 앞으로 제주 여행객들의 이목을 끌 관광 체험 코스로 주목받았다.

조남희 파란공장 대표는 “제주 전통 메밀 막걸리를 시작으로 향후 제주 농산물의 가치를 널리 알리고자 하며, 그 중심에는 로컬 브랜드의 협력과 시너지가 있어 더 기대된다”고 소회를 밝혔다.

메밀 체험 투어 프로그램을 주관하는 사회적기업 파란공장의 제주 전통주 브랜드 제주한잔은 온라인 유통망으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제주 전통주를 판매하고 있다. 제주 메밀 탁주인 밀주는 현재 고객들의 끊임없는 구매 문의로 현재 제주한잔 세화매장을 통해 예약 판매를 진행하고 있고, 2월 초 제주한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온라인 몰에서 구매할 수 있다.

신한금융희망재단 소개

신한금융희망재단은 기업·재단·CSR 사업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실현하는 금융권 대표/일류 비영리 공익법인으로 함께 나누며 모두가 잘 사는 희망사회를 만들기 위해 금융 취약계층 지원, 일자리 지원, 지역 사회 발전, 문화예술, 교육 등 다양한 지원 사업을 통해 지역 사회 발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해양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