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남구, '보보익선' 걷기지도자 양성교육 수료식 개최

서아현 기자 승인 2024.04.29 20:22 의견 0
X

부산 남구(구청장 오은택)는 생활터 중심의 걷기동아리 '보보익선' 사업(걸을 때 마다 건강도 챙기고, 같이 걷는 사람끼리 유대감도 좋아진다)을 추진하고 있다. 4월 한 달간 동별 걷기동아리 임원진들과 건강리더가 되길 희망하는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걷기지도자(30명) 양성교육을 실시 후 지난 26일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번 수료식은 동별 동아리 리더들이 걷기지도자 교육을 받고 생활터로 나아가는 출발점이 되고 활동 전 건강리더로서 마음을 다지는 뜻깊은 자리였다.

걷기지도자 양성교육은 부산광역시 1530건강걷기지원단 전문강사를 초빙해 ▲건강걷기를 위한 바른자세 ▲걷기 전 스트레칭 및 운동방법 ▲바른 걷기를 위한 보행실습 ▲건강걷기를 위한 코어운동 등 다양한 주제로 총 7회에 걸쳐 시행됐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한 주민은 "교육을 처음 받았을 때 나와 지금의 나는 많이 달라진 거 같다. 보행자세가 바르게 되니 자연히 마음가짐까지 좋아진 거 같다. 건강리더로써 집주변 사람들에게 함께 걷고 함께 건강해지자고 알리고 싶다"는 포부의 말을 전하기도 했다.

남구 걷기동아리는 상시 모집 중으로 남구보건소 건강체험실(607-6422) 및 각 동 행정복지센터로 연락하면 언제든 참여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 한국해양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