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구, '노동자의 길' 워크온 스탬프 챌린지

서아현 기자 승인 2024.06.06 22:46 의견 0
X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는 오는 30일까지 모바일 걷기 앱(워크온)을 통해 관내 '노동자의 길'을 탐방하는 스탬프 투어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스탬프 투어는 근대 산업화의 중심지였던 동구의 산업문화유산을 주민과 관광객들에게 알리고 생활 속 걷기 실천율을 높이고자 마련됐다.

스탬프 획득 장소는 동구 '노동자의 길' 8개소(미림극장, 인천공작창, 도시산업선교회, 도쿄시바우라제작소 인천공장, 조선기계제작소 인천공장, 동일방직 인천공장, 도쿄시바우라 제작소 사택, 삼화제분 인천공장)이다.

챌린지는 동구민과 관내 사업장 근로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스탬프를 6개 이상 획득한 100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동구사랑상품권 1만원권을 지급할 예정이다.

챌린지 참여 방법은 스마트폰에 워크온 앱 설치 → 회원가입 → 인천동구 걷기커뮤니티 가입 → 챌린지 화면에서 '참여하기'를 선택한 후 스마트폰을 소지하고 해당 장소 일정 반경 이내 접근 시 모바일 스탬프를 획득할 수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챌린지를 통해 주민들이 걷기운동에 흥미를 붙이고 습관화하길 바라며, 지속적으로 걷기운동을 실천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인천 동구 워크온 챌린지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동구보건소 건강생활팀(770-6543)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해양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