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 보은군, 2024년 소상공인 경영개선 2차 지원사업 접수

서아현 기자 승인 2024.07.25 23:10 의견 0
X

보은군은 고물가 등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2024년 소상공인 경영개선 지원사업(2차)'을 접수한다.

지원 대상은 신청일 기준 최근 2년 이상 계속해 보은군에 사업장을 두고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상시 근로자 수 3명 미만인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하며 청년 창업자는 사업장 영위 기간 상관 없이 신청 가능하다.

지원 내용은 도배, 페인트, 조명, 난방 공사 등 인테리어 공사와 옥외 간판 교체 등 점포 환경개선을 위한 사업으로 단순 물품 구입은 제외된다.

지원 대상자 선정은 2023년 납부한 국세와 지방세를 합산한 금액이 낮은 소상공인 순으로 선정하며, 선정 시 총사업비의 80% 범위 내에서 최대 500만 원을 지원한다.

지원자는 오는 8월 2일까지 구비서류를 지참해 보은군청 경제정책실 경제정책팀으로 방문 접수하면 되며 자세한 사항은 보은군청 홈페이지의 공고문을 확인하거나 경제정책실 경제정책팀(540-3232)으로 문의하면 된다.

방석종 경제정책팀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경영난을 겪고 있는 영세 소상공인의 경영안정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영세한 소상공인들의 어려움 해소를 위해 다각도로 지원책을 모색해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출처 : 보은군청 보도자료

저작권자 ⓒ 한국해양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