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제천시가 2025년 지자체 대상 '생활·학교체육 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돼, 지역민 및 학생들의 건강 증진과 체육활동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하게 됐다.

총사업비 4억 1,500만 원(국비 2.89억원, 시비 1.26억원)을 투입해 추진하는 이번 사업은 생활체육을 기반으로 지역사회 구성원들이 보다 쉽고 안전하게 생활체육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회를 확대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제천시는 이번 공모사업으로 ▲제천시 유소년 체육교실 프로그램 ▲4개 학교 대상 시설 개방 지원사업 등 2가지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우선, 유소년 체육교실 프로그램은 2025년부터 2027년까지 3년간 매년 1억 원씩 지원해, 초등학생과 중학생을 대상으로 육상, 배구, 체조 등 관내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스포츠 종목 강좌를 개설하는 사업이다.

학교시설 개방 지원사업은 방과 후 유휴 학교 체육관을 활용해 시민들이 각종 체육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시 관계자는 "우리 도시는 체육을 통한 건강한 생활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으며, 이번 지원사업 선정은 그동안의 노력과 제천시체육회 및 지역사회와의 협력이 만들어낸 결실"이라고 강조하며 "앞으로도 각종 공모사업 등을 통해 시민 모두가 함께하는 생활체육 문화를 조성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